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애완동물관리 전공, 반려견 창업 실무까지 배우죠!

by 서연희 2021. 4. 22.

애완동물관리 전공, 반려견 창업 실무까지 배우죠!


안녕하세요 동물특성화 전문학교 에디터 서연희입니다.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창업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사업 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하는지, 어떤 아이템을 활용해서 사업을 시도해야 할지 등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실무 경험을 쌓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는 반려견 창업 실무에 대한 전문 수업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 반려견 창업 실무까지 배우죠!

현직 전문가 교수님의 직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을 할때 주의해야 할 점뿐만 아니라, 스토리 마케팅을 통해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것을 전하는 방법, 레디컬 마케팅 방법 등 온, 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에 대한 부분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 반려견 창업 실무까지 배우죠!

현직 전문가 교수님의 직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을 할때 주의해야 할 점뿐만 아니라, 스토리 마케팅을 통해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것을 전하는 방법, 레디컬 마케팅 방법 등 온, 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에 대한 부분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19, 4차 산업 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춘 커리큘럼으로 미래 지향적인 수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창업하려는 분야에 대해서 미리 지식을 익히고 강점, 약점, 기회와 위험을 미리 분석하고 설계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해보는 수업에서 창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도전 정신과 기업가 마인드를 배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수업시간~


애완동물 창업 실무에 관한 수업 이외에도 창업에 도움이 되는 수업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디자인론, 펫 코디 실습 등의 수업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직접 디자인을 해보고 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 제작 수업

본교에서는 창업과 관련된 수업뿐만 아니라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호흡을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견 기초 그루밍, 기초 애견 훈련, 동물 간호학 등 반려견의 특성을 이해하고 익히는 수업이 운영 중입니다.

조별 발표를 통해 지식을 쌓는 학생들

또한, 약 10여 곳의 서울 시내 중, 대형 동물 병원과 반려동물 관련 기업들과 산악협력을 맺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무자들의 강연, 현장 체험, 방학 기간 인턴십 등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호흡하며 익히는 애견 훈련

반려동물 전문가,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문을 두드려보세연~희!

 

EdiT : 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