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애완동물관리전공의 다양한 실습 현장 속으로~ (강아지 장난감, 애견미용, 애견훈련)

by 서연희 2021. 4. 8.

애완동물관리전공의 다양한 실습 현장 속으로~ (강아지 장난감, 애견미용, 애견 훈련)

애완동물관리전공의 다양한 실습 현장 속으로~ (강아지 장난감, 애견미용, 애견 훈련)

안녕하세요 동물 특성화 전문학교 에디터 서연희입니다. 본교에서는 다양한 동물 관련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당양한 수업 현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 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애견 훈련 실습

반려동물을 다루는 직업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실습'입니다. 이론 적으로 완벽하다 하더라도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반려동물과 호흡을 맞춰보는 것은 또 다른 경험입니다. 동물은 가만히 있는 인형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외부 요인에 의해 자극을 받을 수 있고 그것을 제지해주는 것이 훈련사의 몫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교에서는 애견 훈련 실습을 통하여서 학생들이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나 학생들이 날씨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훈련장은 홍대입구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실외 훈련장 또한 넓은 공간에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뛰어다니며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2. 펫 창업 실습 - 강아지 장난감 만들기

본교에서는 펫 창업(애견 카페, 애견 용품 샵 등)과 관련한 전공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다양한 동물 관련 물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강아지 전용 우비, 동물 옷, 강아지 장난감, 펫 푸드(애견 수제 간식) 등 여러 가지 실습 작을 만들게 됩니다.

학생들은 각 동물에 알맞게 설계와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여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까지도 터득하게 됩니다.

특히나 강아지 장난감 실습에서는 미싱을 직접 다뤄보면서 수작업으로 여러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 기초 스킬을 다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창업 실무와 관련한 이론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 창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애견 미용 실습

애견 미용은 훈련과 마찬가지로 이론을 활용하는 실전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웍(모형), 실견 실습을 통해 여러 견종별 특성에 맞춰 특색 있는 미용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교내 애견 미용 실습실에서 비숑프리제로 21년도 KKC Classic Dog show에서 최고의 상, Best in show (BIS)를 수상한 엄규리 교수님의 직강을 들을 수 있답니다. 밀착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강점을 살릴 수 있도록 꼼꼼하게 교육이 진행된답니다.

비숑프리제의 대가 진영선 특임교수, 베들링턴테리어ㆍ잭너셀테리어ㆍ폭스테리어등 테리어 견종 미용 전문 대가 홍인숙, 이상복 특임교수님의 직강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앞으로 양질의 강의를 제공할 예정랍니다. 앞으로 더 깊이 있는 강의를 통해 성장할 학생들이 기대되네요.


또한, 학생들이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자격증은 물론이고 대회에 참가하여 국회의원상, 금상 등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본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관리전공의 다양한 실습 현장 속으로~ (강아지 장난감, 애견미용, 애견 훈련)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다양한 실습수업으로 동물 전문가로 성장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연~희!

 

EdiT : 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