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내신, 수능 성적 없이 반려동물학과에 가고 싶다면!

by 서연희 2021. 2. 24.

내신, 수능 성적 없이 반려동물학과에 가고 싶다면!


예비 고3 학생들은 2021년도에 접어들며 어떻게 2022년도 입시를 준비해야 하나 많은 고민이 있을 겁니다. 특히나 작년 수능이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되어 이번 연도에는 난이도가 높은 일명 '불수능'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될 텐데요.

내신, 수능 성적 없이 반려동물학과에 가고 싶다면?

또한, 22년도 수능은 교육과정의 개정으로 문이과 계열 상관없이 공통으로 치러지게 됩니다. 각 국어영역과 수학영역에서도 과목을 선택해야 하며 사회/과학 탐구영역은 계열 구분 없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제2외국어와 한문은 영어와 한국사처럼 절대 평가로 변경되며 기존 75%였던 EBS 연계율을 50%로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이렇듯 대폭 변경된 수능으로 인해 입시에 있어서 자신감이 더욱 없어진 학생들도 더러 있을 텐데요. 반려동물학과에 입학하고 싶지만 성적으로 인해 가기 어렵다면, 성적 반영 없이 오로지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전문학교를 추천합니다!


동물특성화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본교의 애완동물 계열에서는 학생들의 열정, 인성 등을 바탕으로 내신, 수능 성적 미반영 100% 면접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성적이 살짝 미달이어도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2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술을 익힘과 동시에 학사편입도 가능하답니다.

본교의 커리큘럼은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학생들이 실무에 적합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은 물론이고 사육 책임제(직접 특수동물을 사육, 관리하는 제도), 전공별 연계 학습, 정기특강, 현장학습 등 여러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을 위한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 사육관리, 동물 간호 복지, 반려동물매개 심리, 반려동물 미용, 반려동물행동교정, 관상어(아쿠아리스트) 등 각 분야별 전문 교수님을 섭외하여 밀도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소재의 10여 개의 중, 대형동물 병원과 MOU를 체결하여 여러 실습수업과 현직자 특강뿐만 아니라 인턴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쿠아스쿨(아쿠아리스트), 푸디웜, W홀스랜드(말동물매개치유) 등 다양한 기관과의 MOU를 통하여 학생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교 재학생들은 실내외 훈련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훈련을 통해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 매 학기마다 열리는 KK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대회, 반려견 훈련경기 대회 등 여러 동물 관련 대회에 참가하며 우수한 기량을 뽐내고 있답니다. 동물 관련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문을 두드려보세연~희!

 

EdiT : hy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 바로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