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은?

by 서연희 2021. 3. 3.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은?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취업특성화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에디터 서연희입니다. 반려동물 관련 직업 중에서도 애견/반려동물관리사의 중요성은 더욱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반려동물도 소중한 생명으로 돌봐주고 관리하며 사람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이 그런 관리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은?

애견/반려동물 관리사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꾸준하게 증가하면서 다양한 사회현상이 발생하면서 파생된 직업입니다. 애견/반려동물관리사반려동물 관리사는 위생관리, 미용관리, 질병예방관리 등 반려견을 키우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전문가가 된 사람입니다.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은?

애견/반려동물 관리사는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키움에 있어서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전한 육성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려동물 관련 전문지식을 쌓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러가지 해결방안을 제시해주거나, 관리 프로그램을 짜주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반려동물관리부터 시작하여 애견훈련, 애견 장례, 애견미용, 반려동물 관리 및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관리사 취업/창업

반려동물 관련 숍 운영, 동물병원의 반려동물 훈련사, 사육사, 동물원의 야생동물관리사, 연구소 실험동물사육사, 전문 번식장, 동물 관련 단체, 애견훈련소 등

반려동물 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이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에서 취득이 가능합니다. 1차 필기, 2차 실기 시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기의 경우는 직무교육을 통해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학력, 경력 제한이 없이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관련한 여러 직업을 꿈꾼다면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애견/반려동물관리사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는 반려동물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현장에 적합한 인재가 되어보세연~희! EdiT : hy

 

동물특성화전문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