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알 수 없는 고양이들의 습관들! 알려드릴게요!

by 서연희 2015. 7. 20.

귀엽고 도도한 외모와 외모답지 않은 바보같은 실수도 서슴치 않고 하는 고양이!

이런 빙구같은 매력이 고양이의 특징일텐데요!


말이 안통하는 반려동물이다보니 얘가 지금 나랑 있어서 행복한지 아닌지 알 수 없을때가 있으셨죠?

고양이의 행동과 제스처가 어떤 뜻인지 이해가 안갈때도 종종 있으셨죠?

집사들을 위한 고양이의 애교!

고양이와 함께 있는 분들이 자주 만나는 고양이의 제스처! 알려드릴게요:)


그루밍

혹시 고양이가 그대를 까끌까끌한 혀로 정성스럽게 몇차레나 햝은 적이 있으셨나요?

고양이가 자신의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신뢰한다는 제스처랍니다!

혹여 까끌까끌하다고 밀쳐내신다면 반려묘가 매우 슬플지도 몰라요. 조금만 참아주세요:)

그리고 만약 그루밍중에 입술까지 쓰다듬었다면 최고의 애정표현을 맛보신거랍니다!



엉덩이 보여주기

반려인들의 주변을 서성이다가 꼬리를 치켜들고 엉덩이를 보여주는 행동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고양이에게 있어서 엉덩이는 쉽사리 보여주는 부분이 아닙니다.

그러니 엉덩이를 보여주는 행동은 예뻐해달라, 놀아달라는 친근함의 표시입니다.

이럴땐 고양이의 골반 부분을 토닥여주거나 살짝 긁어주면 칭찬과 친밀함의 표시로 듣는답니다!


눈키스

고양이는 사냥꾼의 성질을 갖고 있는지라 뚫어져라 쳐다보면 눈싸움 하는 것으로 알기에 

눈을 마주칠때 외면하는 것은 천성이 원래 그러한 것입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먼저 눈을 마주치는 일은 드문일입니다.

그러나 눈을 마주쳤는데도 외면하지않고 게다가 두 눈까지 깜빡깜빡 한다면

반려인에게 최대의 친근함과 애정을 담아 표현한 것입니다.

기쁘게 받아주세요!


꾹꾹이

혹시 고양이가 갑자기 다가와 앞발을 번갈아 가며 눌렀다가 떼었다가 하는 것을 보거나 경험한 적이 있으시나요?

고양이는 어릴적 엄마에게 젖을 먹을 때 그런 행위를 하면서 젖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반려인에게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은 어미젖을 먹을 때 처럼 기분이 좋고 편안할때 하는 행동이랍니다

갑작스러운 행동에 놀라지 마세요:) 무척 좋은 일이니까요!

혹시나 고양이의 발톱이 그대를 아프게 할 지라도 말이죠..


발라당

고양이는 천성이 사냥꾼의 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도망칠 수 없는 자세인 배를 보인다는 것은 거의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배를 보여주고 발까지 허공에 띄우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고양이에게 무한 신뢰를 얻고 계시네요!

단, 신뢰는 신뢰인데 고양이 역시 조금씩 마음을 여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

너무 기쁜 나머지 급하게 배에 손을 다지 말고 부드럽게 만져주세요.


그르릉소리 (골골송)

혹시 고양이가 입도 벌리지 않았는데 "그르릉~그르릉~"거리는 소리를 들으신 적이 있나요?

심지어는 목도 막 그르렁그르렁 거리고 있어! 어디 아픈거 아닌가?! 하고 놀라신 적도 있으시나요?

혹여나 그르릉 그르릉 하는 소리를 들으셨다면 축하드려요. 그대는 매우 사랑받고 있네요!

고양이는 포유류중에 성대만 움직이는 것이 가능한 유일한 존재라고 합니다. 놀랍죠

그르릉소리는 흔히 골골송이라고 부르고 고양이가 노곤하거나 나른하고 혹은 기분이 매우 좋을때에 나는 소리랍니다.


단, 이 그르렁소리가 저주파치료할때와 같은 진동소리를 나타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몸이 아플때도 이런 소리가 난다고 하니 고양이의 행동, 잘먹고 잘싸고 잘 노는지 체크하셔서 병원으로 데리고 가세요!

고양이에게 있어서 반려인은 자신의 세계 전부이니까요! 꼭 반려묘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무릎에 올라 오는 것 외의 다양한 스킨십!

내 사랑스러운 고양이가 언제 오는지도 모르게 슬며시 왔다가 

그대의 신체에 슬며시 스킨십을 하고 신체위에 올라왔나요?

고양이는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데

만약 고양이가 그대와 스킨십을 했다면 그만큼 깊이 신뢰하고 좋아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스킨십인듯 스킨십 아닌 스킨십을 시도했나요? 혹시 얼굴을 툭툭 건드리거나 쓰다듬었나요?

축하드립니다. 그대는 사랑받는데다가 애교까지 많은 고양이와 만났네요!

사람과 감정선이 매우 비슷한 고양이는 위로까지 해줄 수 있다고 하니 그대는 참 복받았어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고양이의 수명은 집고양이의 경우 길어야 15년(이따금 20년 가까이 산 고양이들이 있는데 기네스북감이라고하죠)

길고양이의 경우 5년도 채 못산다고 합니다. 

우리와는 다른 속도를 사는 고양이들과의 시간을 좀 더 행복한 나날로 보내기 위해서

우리들이 먼저 다가서고 공부하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