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사육사 되는 법 / 동물사육사 조건

by 서연희 2018. 7. 11.

사육사 되는 법 / 동물사육사 조건

 

동물사육사가 하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동물사육사가 되기 위해선 어떤 조건들을 갖추어야 할까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와 함께 알아보도록해요!

 

 

사육사가 하는 일

 

- 동물에게 적당한 먹이와 물을 공급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 사육장의 청결상태를 확인하고 물이나 소독약 등을 사용하여 오물을 청소합니다.

- 실험실에서 동물을 연구하는 과학자 및 연구원을 보조합니다.

- 동물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합니다.

- 관람객에게 보일 쇼와 이벤트를 위한 훈련, 연습을 진행합니다.

- 동물들의 교배, 출산을 관리합니다.

 

 

동물사육사가 되기 위해 정해진 시험이나 방법은 없지만 무엇보다도 동물에 대한 관심, 애정을 갖고 기본적인 체력을 소유하고 있다면 사육사가 될 자격은 충분합니다!

 

하지만 동물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할 수록 말이 통하지 않는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고 돌보기에도 좀 더 유리하고 편하겠죠?

 

 

사람과 다른 모습을 가진 동물들을 돌보려면 탄탄한 지식을 갖추어야만이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어야 하고 동물들을 더 건강하게 돌볼 수 있습니다.

 

 

사육사로서 배울 수 있는 과목들은 동물번식학, 영양학, 질병학, 행동심리학, 간호학, 복지 및 법규 등 까다로운 과목들이 많은데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모두 체계적으로 배워나가며 동물사육사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습니다.

 

사육사가 되기 위해서는 동물전문가가 되어야 하는데, 실무경험이 탄탄한 교수진들이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곳에서 시작한다사육사를 향한 꿈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겠죠?

 

 

동물사육사 자세히보기 > https://goo.gl/xGGph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