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애친소] 알록달록 매력이 넘치는 다트프록

by 서연희 2018. 1. 12.


[애친소] 알록달록 매력이 넘치는 다트프록


  

알록달록한 색감의 다트프록은 중남미 열대우림 태생으로 독화살 개구리라고도 불리는데요, 피부에서 맹독성이 있는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50여 종이 분포한다고 알려졌으며, 15~50mm 정도의 작은 체구지만 화려하고도 다양한 색과 패턴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공으로 번식, 사육된 다트프록의 경우 초파리나 귀뚜라미를 먹으면서 독성이 거의 없고 대부분의 프록과 달리 주행성입니다.

  


다트프록의 수명은 보통 7~8 정도이며 길게는 10년도 넘게 살 수 있습니다. 다트프록을 키울 때는 비바리움의 온도를 20~25로 유지해야 하지만 25이상 올라가게 되면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주의해야하 합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실에서 살고 있는 다트프록 비바리움에는 조명을 설치해주고, 다트프록들이 좋아하는 커다란 잎의 식물, 인공조화, 몸을 숨길 수 있는 은신처, 몸을 담글 수 있는 물웅덩를 마련해주었습니다.


 


살아있는 식물을 심을 경우 배수를 고려해야 하고, 다습한 환경에서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서식하기 쉽기 때문에 환기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알록달록 매력이 넘치는 다트프록 잘 보셨나요? 파충류/양서류 전문가 역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선도합니다.

 

 

 <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


# 원서 접수 : 24시간 인터넷 원서 접수

# 선발 기준 : 100% 면접 심사 (수능,내신 미반영)

# 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나이 불문)

# 1인 2개 이상 자격증 /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취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