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슈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반려동물, 호텔외식조리, 관광식음료, 실용음악 등)

by 서연희 2021. 3. 24.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한 고용시장의 침체 현상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의 구직자 7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구직자 취업 스트레스 현황’ 설문에 따르면 취준생 중 ‘본인의 취업역량이 부족할까 봐’ 취업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응답자가 62.2%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또한 신입의 경우는 경력에 비해 취업을 준비하며 받는 스트레스가 매우 높다고 나타났습니다.

취업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은 '취업 역량' 즉, 경쟁력을 갖춘 인재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실무에 중점을 둔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을 갖춘 자주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본교에는 애완동물관리계열, 실용음악계열,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계열별 심화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에 맞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계열별 심화과정

애완동물관리계열 심화과정
특수동물사육 / 동물간호복지 / 반려동물매개심리 / 반려동물(애견)미용 / 반려동물행동교정(훈련) / 아쿠아리스트 / 반려동물창업 

실용음악계열 심화과정
보컬(발라드, 재즈, 락, 퓨전, 힙합) / 악기제작(국내유일) / 기타 / 베이스 / 드럼 / 키보드 / 피아노 / 뮤지컬 / 뮤직비즈니스 / 방송연예매니지먼트 / 전자바이올린 (국내 유일)

호텔외식조리계열 심화과정
호텔조리 / 서양요리 / 호텔한식 / 호텔일식 / 호텔중식 / 외식몰창업 / 호텔외식경영

호텔제과제빵계열 심화과정
호텔제과제빵 / 빠띠시에 / 디저트

관광식음료계열 심화과정
커피바리스타 / 와인소믈리에 / 호텔바텐더 / 커피바리스타창업 / 와인소믈리에바텐더창업 / 관광경영

식공간연출계열 심화과정
푸드스타일 / 식공간연출 / 웨딩파티플래너

식품조리학계열(4년제) 심화과정

호텔조리 / 한식 / 양식 / 일식 / 중식


각 계열별로 2년제 생명산업전문학사, 2년제 예술전문학사, 2년제 관광전문학사, 가정전문학사 등 2년제 전문대학교 졸업과 동일한 학위와 4년제 가정학사 식품조리학전공의 경우에는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악기제작·수리과정은 일반인 과정으로 운영되며 클래식 기타 / 일렉기타 / 바이올린 / 비올라 / 첼로 등의 심화과정을 통해 악기를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본교와 산학협력을 맺은 다양한 기관에서 현장체험, 특강, 인턴십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개별 진로상담을 진행합니다. 또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울 홍대지역에 위치하여 식음료, 문화예술 산업 등 다양한 트렌드를 접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으며, 가좌역, 마포구청역, 홍대입구역이 맞닿아 있는 지역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합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미래로 향한 도약을 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tor: hy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입학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