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슈

고3 위탁 교육으로 꿈을 이뤄요. 베이킹 · 커피 · 브런치

by 서연희 2021. 1. 6.

고3 위탁 교육으로 꿈을 이뤄요. 베이킹 · 커피 · 브런치

고3 위탁 교육으로 꿈을 이뤄요. 베이킹 · 커피 · 브런치

예비 고3이 되면 정말 많은 고민이 생기죠. 대학을 갈지, 졸업 이후 바로 취업을 할지부터 시작해서 어느 분야로 취업을 해야 하는지까지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이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진로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한 학생들 중,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들은 최신 트렌드 속에서도 남과 다른 특별함 그리고 개인의 행복을 중시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 현상 속에서 예비 고3 학생들도 자신의 꿈과 적성을 찾아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 지원해주는 실무 수업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바로 '고교 위탁 교육'이랍니다.

 

고교 위탁 과정_베이킹 · 커피 · 브런치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여 취업에 관련한 여러 강의, 실습을 하게 됩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는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 과정'과 '디저트 카페 취업' 두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과정에서는 베이킹 · 커피 · 브런치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2호선 홍대입구역, 6호선 마포구청역, 경의 중앙선 가좌역과 가까운 위치 해 있어 학생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망리단길, 연남동과 가까이 위치하여 우리나라의 식음료 트렌드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 과정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 고교 위탁 교육_브런치/양식 실습작

브런치 레스토랑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브런치류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여러 음료를 만들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본교에서는 현장 전문 강사님의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 고교 위탁 교육_브런치/양식 실습

해당 과정 수료 이후에는 기술을 적용하여 양식조리기능사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고급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전문 기술 또한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와 음료를 제작하는 교과 과정을 삽입하여 멀티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 고교 위탁 교육_브런치/양식 실습작

추후 브런치 레스토랑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브런치 레스토랑 취업과정 바로 보기


제과 기능사 ·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디저트 카페 취업 과정

디저트 카페 취업 고교 위탁 교육_디저트 실습작

디저트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전문화되어가고 있죠. 진입장벽은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은 전문가를 선호하는 오너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그런 고민을 덜어주는데요. 본교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적용하여 학생들의 빠른 사회 진출을 돕습니다. 특히나 제과기능사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정도로 실력 향상과 함께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디저트 카페 취업 고교 위탁 교육_디저트 실습작

그렇기 때문에 제과 제빵 기술뿐만 아니라 고급 커피를 원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커피를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디저트 전문가의 꿈을 가지고 있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EdiT : hy

디저트 카페 취업 과정 바로 보기


베이킹 · 커피 · 브런치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 교육 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