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호텔조리과 제철 감자샐러드와 타르타르소스

by 서연희 2017. 7. 10.


호텔조리과 제철 감자샐러드와 타르타르소스

 

여름이 되면 싼값에 질 좋은 감자를 왕창 구할 수 있죠?

맛있는 감자로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이기도한 포테이토샐러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운데 접시가 오늘의 재료 입니다ㅎㅎ


그리고 해산물요리와 튀김에 아주 잘 어울리는 타르타르소스까지!!!

 

< 포테이토샐러드-30>

 

# 재료

감자 1, 양파 20g, 파슬리 3g, 소금, 흰후춧가루, 마요네즈30g


 

감자 돌려깎기 스킬입니다~!!!ㅎㅎㅎㅎ


# 요구사항

감자는 1cm 정도의 정육면체로 썰어서 삶으시오.

양파는 곱게다져 매운맛을 제거하시오.

파슬리는 다져서 사용하시오.


잘 삶아졌죠?ㅎㅎㅎㅎㅎ


# 유의사항

감자는 잘 익고 부서지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양파의 매운 맛 제거에 유의한다.

양파와 파슬리는 뭉치지 않도록 버무린다.

 


# 조리과정

감자는 껍질을 제거하고 사방 1cm로 썬 다음 끓는 물에 삶는다.

양파는 다져서 소금에 살짝 절인 후 물기를 제거한다.

파슬리는 다진 후 물기를 제거한다.

마요네즈, 후추, 소금을 넣고 버무린 후 파슬리를 뿌린다.

 

포테이토샐러드 완성


< 타르타르소스-20>

 

# 재료

마요네즈 70g, 오이피클 1/2, 양파 1/10, 파슬리 1줄기, 달걀 1, 소금 2g, 흰후춧가루 2g, 레몬 1/4, 식초 2ml


 

피클을 아주 얇고 예쁘게~~


# 요구사항

모든 재료를 0.2cm 정도의 크기로 다지시오.

소스의 농도를 잘 맞추시오.

소스의 농도가 너무 묽거나 되지 않아야 한다.


 

양파는 촵촵촵촵 다져줍니다 ㅎㅎㅎㅎ


# 조리과정

냄비에 물 1/3을 넉넉히 붓고 소금 한 꼬집, 식초 조금 넣어 13분 삶기.

양파, 파슬리, 피클 0.2cm 정도로 다져 양파는 소금물에 담궈 놓기.

삶은 계란 노른자는 채에 내리고 흰자는 다진다.



소금물에 담군 양파, 피클, 파슬리의 물기를 제거한다.

계란흰자, 노른자, 양파, 피클, 파슬리, 소금, 후추, 마요네즈3Ts, 레몬즙을 모두 넣어 섞고 파슬리를 뿌린다.

 

타르타르소스도 완성이 됐습니다~!


소수정예의 인원 구성으로 밀착 개인지도를 받으면서 요리사로서 

실력을 탄탄히 쌓고 싶은 분들이라면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시작해보세요!

 


< 서울연희 호텔조리과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


# 3 수험생 /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내신, 수능 미반영)

# 고졸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가을학기 입학 가능

# 12개 이상 자격증 취득과 요리경연대회 출전

# 졸업 후 2년제 전문학사 / 4년제 학사학위 (편입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