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바리스타

커피 전문학교에서 바리스타진로에 대해 알아봐요!

by 서연희 2021. 1. 27.

커피 전문학교에서 바리스타 진로에 대해 알아봐요!

식음료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많이 변화하면서 일부러 전문적으로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를 찾아가 커피를 마시곤 하는데요. 그래서 해당 산업 종사자들은 끊임없이 원두에 대한 공부와 어떻게 커피를 내려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지 연구합니다. 스스로 연구하고 커피에 대해 지식을 쌓는 것도 좋겠지만, 기초를 제대로 쌓아야 나머지 것들도 잘할 수 있겠죠?


전문 커피 바리스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식음료계열에서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원두 고르는 방법부터 로스팅, 부루잉, 에스프레소 추출 등의 기본적인 부분을 학습하게 됩니다.

커피 전문학교에서 바리스타진로에 대해 알아봐요!

이외에도 라떼아트, 카페 음료, 아로마 훈련, 테이스팅 훈련, 커핑, 센서리 등 심화 과정을 통해 독창적인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바리스타로 성장하게 됩니다. 특히나 여러 대회에서 금상, 은상은 물론이고 대회 경험을 쌓아보면서 실전 감각까지 익힐 수 있답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커피바리스타, 티마스터(한국커피협회), 커피 마스터,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 자격증, 호주 아시아 태평양 스페셜티 커피협회 등의 자격증이 있습니다.

커피 전문학교에서 바리스타진로에 대해 알아봐요!


바리스타 전공 졸업 이후 진로?

 

바리스타 계열을 이수하게 된다면 음료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호텔식 음료팀, 스타벅스/투썸 등의 카피 프랜차이즈, 바리스타(Barista), 로스터(Roaster), 커퍼(Cupper), 카페 컨설턴트(Cafe Consultant), 개인 카페 창업 등 여러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커피 전문학교에서 바리스타진로에 대해 알아봐요!

특히나 본교의 경우는 학기/방학 동안 다양한 커피/음료 관련 대회에 출전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KFBA 제6회 코리아푸드앤베버리지컨티발 그랜드 파이널 1위, 우수학교상 및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으며, SNS 베버리지 콘테스트 칵테일 경연대회 '금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한 실력을 뽐냈습니다.

본교에서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이들에 비해 충분한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소수 정예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서 교수님의 밀착지도를 받으며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하고 싶다면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답!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고 홈페이지로 고고~!

 

EdiT : 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