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바리스타

바리스타학과, 에스프레소 먹는 법

by 서연희 2018. 7. 16.

바리스타학과, 에스프레소 먹는 법

 

증기를 압축해 짧은 시간동안 추출해 진한 이탈리아식 커피인 에스프레소는 가장 흔하게 즐기고 있는 커피 종류 중 하나입니다.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다양한 커피메뉴가 만들어지고 에스프레소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학과와 함께 에스프레소 먹는 법과 에스프레소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에스프레소 먹는 법 >

 

보통 에스프레소를 주문하면 잔 받침과 에스프레소잔, 그리고 스푼과 설탕을 함께 제공해주는데요. 설탕을 저을 수 있도록 스푼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사실 스푼의 용도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잘 추출된 에스프레소에는 크레마가 많이 떠있는데요. 제공된 에스프레소를 그대로 마실 경우 먼저 닿는 크레마의 지용성 성분이 혀에 코팅이 되어 다른 수용성 성분들의 자극을 막게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에스프레소가 나오면 스푼으로 잘 저어서 크레마와 수용성 성분이 충분히 섞이도록 한 후 마시는 것이 에스프레소를 제대로 맛보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크레마란?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 생기는 옅은 갈색의 크림층, 황금빛 거품을 크레마(crema)라고 부르는데요. 커피 오일과 향이 주성분으로 잘 추출된 에스프레소는 크레마의 두께가 2-4mm 정도로 두텁습니다.

 

< 에스프레소 메뉴 >

 

# 카페 에스프레소 : 아무 것도 넣지 않은 순수한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 솔로 : 에스프레소 1잔

# 에스프레소 도피오 : 에스프레소 2잔, 더블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 룽고 : 에스프레소를 긴 시간동안 물을 2배로 추출한 커피

#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 가장 진하게 추출된 소량의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 레귤러 :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부은 커피

#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좀 더 많이 부어 연한 커피

# 에스프레소 콘파냐 : 에스프레소에 휘핑크림을 얹은 커피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학과는 바리스타의 경험이 없어도 커피를 좋아하고, 앞으로 열심히 커피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입학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100% 면접전형으로만 소수정예의 입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도, 수능점수가 낮아도, 이과나 예체능계열이여도 문제없습니다.

 

커피바리스타로서 성장해나갈 수 있는 잠재력과 열정을 지니고 바로 지금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바리스타학과와 함께 꿈을 실현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바리스타학과 안내책자신청 >>> https://goo.gl/xeo5HK

댓글